#mission_statement

한국술의 가치와 정보를 체계화하고, 모두가 편하게 한국술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22년 설립된 마산대동양조장에서 시작된 한통술은 3대째 계승자인 김용완 마스터와 양조팀 그리고 다양한 컬렉션을 기획하는 브랜드팀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따르다 한통술'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술 경험을 널리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명맥이 끊어졌던 다양한 한국술을 뛰어난 품질의 자가누룩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재현합니다.

가치가 높은 지역 재료 그리고 문화, 디자인, 전통, 건축, 예술 등의 컨텐츠와 밀도있게 협업하고 있으며, 무수히 실험한 우리만의 기술과 방식으로 한국술을 재편집하고 있습니다. 


 한통술은 ‘자연이 빚는 서사’라는 하나의 믿음을 공유하며, 한방울 한방울 고요하게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술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이로서 술 한잔이 주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매우 넓게 규정하려 합니다.

#about_hantongsool

따르다. 한통술

한통의 술을 따르기 위한 세 가지.
전통을 따르다
Originality
조상님들이 물려준 고문헌에는 전통적이고 다양한 양조 제법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소중한 문화유산인 한국술과 문헌 속 양조제법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대중을 따르다
Honest
호주머니에서 당장 돈을 꺼내 마실 수 있어야 합니다. 좋은 재료를 담은 진짜 한국술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합니다.
미래를 따르다
Progressive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술을 빚을 수 있도록, 소규모 양조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과학과 수학이 결합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미생물의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vision

한통 한통 복원합니다.

잠자고 있던 전통 제법을 깨워 과거와 현대를 이어갑니다. 몰래 빚어졌던 한국술을 계승 발전시키려 합니다.

#heritage

100년 양조 가문, 3대 양조 기술.

대동양조장에서 한통술로. 3대째 이어온 한국술 장인의 전통과 기술.
since 1922 한통술의 전신, 대동양조장
since 1922 한통술의 전신, 대동양조장

#임금이 머물던 산. 왕방산 그리고 한통술

왕방산 자락은 임금님의 휴식처이자 사냥터였다고 알려져요. 한통술은 물소리, 새소리를 벗 삼은 자연의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고요하고 천천히, 술의 노래를 빚어가요. 우리의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 철학을 지키며 오늘도 최선을 다합니다.

임금이 머물던 산,

왕방산에서 빚어요

#king's_mountain

'왕방산(王方山)'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왕이 방문한 산'입니다. 기록에 의하면 조선의 태조 이성계가 왕위에 오르기 전부터 이 산에서 무예를 익히고 사냥했으며, 왕위에 오른 후에도 단오와 추석에 강무(임금이 참관하는 무예시범)을 했던 곳으로 불리우죠. '왕방산은 조선건국이후 300년 가까이 사냥터로 군사훈련장으로 이어져왔죠. 왕방산은 지금도 밀림처럼 왕성한 잣나무숲과 지천에 다양한 꽃들이 계절마다 만발하고 숲 속은 꿩, 토끼들의 놀이터랍니다.

한통술 경험하기